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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경계선 지능장애

2. 느린 학습자

3. 경계선 지능 아동 지원

4. 지적장애 아동 지원

 

 

학교사회복지사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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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린학습자 지원바로가기

 

1)느린 학습자 사업

느린학습자 사업은 학교 사회복지사 협회에서

한 해 동안 사회복지사업학교 중

20개 학교를 선정하여 지원하였습니다.

느린 학습자 , 경계선 지능장애 학생들에게

관심과 지원이 나오고 있다는 소식과 현상은

손뼉 치며 반길만 합니다.

한국학교복지협회와 사랑의 열매 복권위원회가

지원한 이번 사업 성과가 좋아

앞으로도 쭉 지원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나. 아. 가. 기 (사회적 응력 지원사업)

이번 느린학스자 사업은 경계선 지능 아동

사회적 응력 향상 지원사업으로 나. 아. 가. 기. 

라는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경계선 지능 아동들은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해결에 도움을 받을 순 있으나 제도적인

지원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느린 학습자들이

학교에서 소외받지 않고,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 제공하며 느린 학습자들의 사회적 응력과

전인격적 성장을 키워나갑니다.

 

3) 나아가기의 지원내용

1. 전문가와 아동의 지속적인 만남

2. 학교와 가정과의 협력적인 관계 유지

3. 아동의 전반적 사화 성향상 도모

 

나. 아. 가. 기. 사업교 현황

-서울 : 서울 강서초, 서울 신강초, 서울 신은초, 서울 탑산초

-경기 : 광주초, 수원 가온초, 서농초, 호매실초

-인천 : 인천 도화초, 인천 석남서초, 인천 신석초, 인천 숭의초

-충북: 한솔초

-부산: 양덕초, 연산초

-울산: 병영초

-경북: 길주초, 송현초

-광주: 광주광천초

-전북: 소룡초

-제주: 동남초

 

 

2.대한민국 국민의 약14%가 느린학습자로 추정된다고 하는데

느린학습자에대한 인식지원이나 지원이 지금까지 너무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사람들의 사회적이해나 관심이 부족하다보니

사회적으로 무시당하고 소외당하기 일수였습니다.

느린학습자는 어릴수록 지원과 교육의 효과가 좋다고 하니

국가에서 이렇게 지원하여 나서주면 

아주 좋은 효과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느린 학습자 지원은 여성가족부에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각 지역의 복지관에서 한정 인원을 신청받아 

교육 진행을 하는 이벤트도 있었습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오산 남부 사회복지관,

우체국 공인 재단 x대교,창동 사회복지관,

아산 사회복지재단 등 많은 곳이 한 해 동안 진행했습니다.

국립중앙청소년 수련원은 벌써 3년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단과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시니 우리 

느린학습자들이 좀더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국립중앙청소년 누리집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사회배려 청소년 활동 캠프 바로가기

 

10월 28일 느린학습자 정책지원방안대하여 유뷰브에서 토론과 

발표가 있었습니다.

사회정책누리집에 접속하시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현재 국민 정책 디자인 우수 과제 대국민

온라인 심사가 진행 중입니다.

교육부와 여성 족부가 느린 학습자에

대한 지원을 하여 만족도가 높으면 내년 앞으로도

진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모두 투표합니다!

느린 학습자들은 경험이 한정된 인원이라

투표수가 높지 않을 수 있지만

지원사업은 자리가 없었을 정도이니 성공이지 않을까요?